티스토리 뷰
식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식물영양제입니다.
오늘은 식물영양제와 살균체, 살충제까지 가능한 '병해충싹 식물약' 추천해 볼까 합니다.
식물영양제 '병해충싹 식물약'을 구매한 이유는 영양과 벌레 때문이었습니다.
점점 집에 있는 화분에 슬슬 벌레가 끼고, 식물 상태가 좋지 않아서 영양제를 주려고 합니다.
창가에 있는 다육이 화분을 거실로 들여놓았습니다.
어머니께서 신경을 좀 쓰시게 할 요량으로 식물약을 사 왔습니다.
벌레나 곰팡이는 없는 것 같은데, 혹시 몰라서 균과 충을 예방하는 제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어머니의 수고를 덜어주는 효과를 누렸으면 합니다.
사용 설명서를 보니, 식물약을 사용하기 전에 10회 이상 흔들어서 사용하라고 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유통기한기 제조일부터 3년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식물약 금액은 29,900원인데, 한 번 쓸 때 5ml를 사용하면 100ml를 사용하는데 20번을 쓸 수 있습니다. 한 번 2 ~ 3 정도 사용한다고 했을 때 무려 10개월 이상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기간을 놓고 보면 벌써 비싼 금액을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용 작물도 화훼류, 난, 장미, 다육이, 몬스테라, 국화, 야채류, 과채류 심지어 소나무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 집에서 키우는 작물은 화훼, 난, 다육이를 키우고 있어서 어머니께서 사용하기 딱 맞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식물약 용량은 100ml이고, 분무기 500ml에 식물약 5ml만 넣어도 되니까 꽤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집에 있는 실험적으로 다육이에게 뿌려봐야겠습니다. 다육이가 문제는 없지만, 이 제품에는 식물영양제 성분도 있으니 다육이 건강을 위해 한 번 써봐야겠습니다.
몇 해 전부터 어머니께서 부쩍 집 안에 화분을 많이 들여놓으셨습니다. 푸른 색감과 꽃잎이 필 때면 그 모습이 그렇게 예쁘다고 하십니다.
이 식물약으로 화초 영양제, 화분 영양제, 꽃 영양제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끔 바이러스 균 때문에 식물에 문제가 생기면 안타깝게 생각하셨는데, 이번 참에 식물약 그 고민을 덜어 주었으면 싶습니다.